상단영역

본문영역

[특종] "대통령 관저 결정에 '천공' 깊이 개입" 김종대 前 국회의원 폭로

"인수위 시점, 육참총장 공관에 천공 방문"
총장 공관은 초기 尹대통령 관저 후보지
"함께 온 TF단장, 공관장에게 함구령 내려"
尹대통령, 대선 경선 발언 거짓말 논란

  • 입력 2022.12.02 18:11
  • 수정 2022.12.03 12:13
  • 기자명 최민우 기자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온라인 정치경제미디어 스픽스가 진행하는 '왁자지껄'에 출연한 김종대 전 국회의원(왼쪽에서 두번째)이 "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천공이 깊숙히 개입했다"고 폭로했다. 사진은 스픽스의 왁자지껄 촬영 장면. 스픽스 심경보기자
온라인 정치경제미디어 스픽스가 진행하는 '왁자지껄'에 출연한 김종대 전 국회의원(왼쪽에서 두번째)이 "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천공이 깊숙히 개입했다"고 폭로했다. 사진은 스픽스의 왁자지껄 촬영 장면. 스픽스 심경보기자

윤석열 대통령의 관저 물색 과정에 천공이 깊숙히 개입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.

김종대 전 국회의원은 2일 오후 온라인 정치경제미디어 스픽스가 진행하는 ‘왁자지껄’에 출연, “4월 대통령실 및 관저 이전 논의 당시 천공이 육군참모총장 공관에 나타난 사실이 있다”고 폭로했다.

김 전 의원은 “당시 대통령실 이전 TF 단장이 현 김용현 경호처장이었다. 이분이 육참총장 공관을 지키던 공관장에게 연락을 해서 ‘공관장 1명을 제외한 공관 거주 모든 인원을 내보내라’고 지시한 뒤 천공과 함께 나타났다”고 말했다.

그는 “한 시간가량 공관을 둘러본 천공 일행은 공관장에게 ‘이 사실을 누구에게라도 발설하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’고 엄포를 놓은 뒤 돌아갔다“고 했다.

김 전 의원은 ”상사 계급을 달고 있던 공관장은 공관 주인이자 직속상관인 당시 남영신 참모총장에게도 보고하지 않고 며칠을 고민하다가 결국 이 사실을 총장에게 보고한 것으로 안다“고 했다.

실제 당시 언론들은 ‘윤석열 당선인이 비어있던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사용하기로 했다가 비가 새는 등 너무 낡아 외교장관 공관 사용으로 전환했다’고 보도한 바 있다.

만약 김 전 의원의 주장이 사실일 경우 천공이 대통령 관저 결정에 깊숙히 개입했다는 세간의 의혹이 증명되는 셈이어서 큰 파장이 예상된다.

또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경선 과정에서 거짓말을 한 것이 확인되는 셈이어서 선거법 위반 논란까지 불거질 것으로 보인다.

김 전 의원은 ”이로 미뤄볼 때 외교장관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결정하는 일에도 천공이 개입했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다“고 해석했다.

이에 대해 노영희 변호사는 ”국민의힘 대선 경선 때 유승민 후보가 윤 후보에게 ‘천공을 아느냐’고 질문했는데 알긴 하지만 관계를 끊었다고 답변한 것으로 기억한다“며 ”그런데 당선인 시절 관저를 물색해줄 정도로 가까운 사이라면 경선 때도 깊은 관계였다는 것 아니냐“고 지적했다.

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은 ”총장 공관이라면 분명히 CCTV가 있을 것이다. 이를 확인하면 사실이 드러날 수 있다“고 했다.

김종대 전 의원의 폭로 발언을 포함한 왁자지껄은 4일(일) 오후 5시 스픽스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.

저작권자 © 스픽스 SPEAK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 기사 및 영상

개의 댓글

자유롭게 댓글을 작성해주세요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